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김동연 "추석 전 부동산 대책 발표...공급·세제·금융 포함"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9-07 00:29
앵커

정부가 추석 전에 부동산 종합대책을 발표할 것이라고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말했습니다.

공급은 물론 세제와 금융 대책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박성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소득주도성장특별위원회 출범 행사에 참석한 김동연 경제부총리는 부동산 대책과 관련해 정부가 원칙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수요자 보호, 투기 억제, 맞춤형 대책을 지속하겠다는 방침을 거듭 밝혔습니다.

[김동연 / 경제부총리 : 공급 측면에서의 대책, 수요 측면에서 세제와 금융을 포함한 종합대책을 관계부처와 협의 중에 있습니다.]

김 부총리는 부처 간 협의를 마치는 대로 추석 전에 정부의 부동산 종합대책을 발표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소득주도성장 논란과 관련해서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이지만, 꼭 가야 할 길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시장이 감당할 수 있는지, 수용성을 고려해 정책 우선순위와 강도를 조정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계층과 업종에 대한 보완책을 충분히 준비하는 것도 소득주도성장 성공 조건의 하나라고 설명했습니다.

[김동연 / 경제부총리 : 경제지표나 통계로 설명하지 못하는 일반 국민이 겪고 있는 어려움…경제정책을 운용하는 사람으로서 책임감을 느끼면서 보고 있습니다.]

또 경제의 구조와 체질을 바꾸는 소득주도성장과 혁신성장이 선순환 구도를 이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YTN 박성호[shpark@ytn.co.kr]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