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교통사고 증가...타이어 점검 꼼꼼히!

휴가철 교통사고 증가...타이어 점검 꼼꼼히!

2018.07.29. 오후 10:3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여름 휴가철엔 교통사고가 평소보다 많이 발생하고 어린 연령대의 피해자가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기록적인 폭염 속에 장거리 운전에 나선다면, 떠나기 전 타이어 체크 등 차량 사전점검이 필수입니다.

박영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휴양지 등으로 장거리 운행이 증가하는 여름 휴가철, 교통사고 건수도 늘어납니다.

여럿이 함께 떠나는 여행이다 보니, 사고가 나면 피해자 수도 많아지고, 또 어린이와 청소년 자녀를 동반한 차량이 많다 보니, 10살 미만의 피해자는 평소보다 30% 이상, 10대는 24%나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고 운전자 역시 나이별로 보면 운전 경험이 적은 10대 운전자의 사고가 평상시 대비 24%나 증가했습니다.

[장재일 / 보험개발원 자동차보험 통계팀장 : 저연령 운전자의 경우는 운전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휴가지에서 새로운 도로 환경에 대한 적응능력이 아무래도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런 점을 충분히 인식해서 평소보다 주의력을 높여 운전에 집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됩니다.]

휴양지가 있는 비수도권 지역은 차량이 늘면서 교통사고 건수도 증가하지만, 사람들이 떠나고 빈 서울 등 수도권은 그 반대입니다.

또 출근 시간대 발생하는 사고는 줄지만, 대신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 사이 평소보다 최대 15%나 더 많은 사고가 발생합니다.

휴가철에는 타이어 교체와 긴급견인 서비스 이용도 늘어납니다.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는 이번 여름엔 고속도로 표면 온도가 올라가면서 장거리 운행 중 타이어에 문제가 생길 확률이 더 높아지기 때문에 휴가 떠나기 전 꼼꼼히 챙겨봐야 합니다.

또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한 여행을 위해 뒷자리에 앉은 어린 자녀도 반드시 안전벨트를 매도록 해야 합니다.

YTN 박영진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