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근로장려금 3배 확대·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YTN 실시간뉴스] 근로장려금 3배 확대·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2018.07.19. 오전 05: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정부가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9%로 하향 조정하고 신규 취업자 수도 당초 목표의 절반 수준인 월평균 18만 명으로 크게 내려 잡았습니다. 김동연 부총리는 경제 상황이 더 어려워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세금 환급 형태로 저소득 가구를 지원하는 근로장려금이 지금의 세 배 수준인 3조 8천억 원으로 대폭 확대됩니다.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늘부터 연말까지 자동차 개별소비세가 현재 5%에서 3.5%로 인하됩니다.

■ 6명의 사상자를 낸 포항 해병대 헬기는 이륙하자마자 날개가 떨어져 나가면서 추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고가 난 마린온과 마린온의 원형 모델인 수리온 헬기는 비행이 전면 중지됐습니다.

■ 국군기무사의 계엄령 문건을 수사하는 특별수사단이 문건을 작성한 실무자 3명을 소환해 조사했습니다. 문건에 등장하는 부대 별로 관련 자료가 수거되고 있는 가운데 수사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 유럽연합,EU가 오늘부터 수입 철강제품에 대해 세이프가드를 발동합니다. 상한선을 초과하는 수입제품에 25% 고율관세를 부과하는 것으로 한국 업계도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늘도 낮 기온이 35도를 오르내리는 찜통더위가 이어지고 밤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더위는 점점 심해져 다음 주 초반에는 서울 낮 기온이 36도까지 치솟을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