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세계 7위"...3계단 상승

[기업]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세계 7위"...3계단 상승

2018.05.24. 오전 10: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삼성전자가 미국 유력 경제전문지인 포브스가 발표하는 '2018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100개 중 7위로 선정됐습니다.

포브스는 미국에서 사업하는 글로벌 브랜드 2백여 개 가운데 수입과 업계 내 역할 등을 평가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데 삼성전자는 브랜드 가치 476억 달러로 지난해보다 3계단 뛴 7위에 올랐습니다.

1위는 미국 애플로 브랜드 가치는 1,828억 달러에 달했고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포브스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4분기 애플보다 더 많은 휴대전화를 팔긴 했지만, 이는 애플의 고가 판매 전략 덕으로 브랜드 가치의 차이는 크다고 평가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