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협력업체 압수수색..."밀수 의심 물품 발견"

[YTN 실시간뉴스] 협력업체 압수수색..."밀수 의심 물품 발견"

2018.05.21. 오후 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국회는 본회의를 열고 3조 8천억 원 규모의 청년 일자리 대책 '추가경정 예산안'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특검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자유한국당 홍문종, 염동열 의원에 대한 '체포 동의안'은 모두 부결됐습니다.

■ 송인배 청와대 제1 부속 비서관이 댓글조작 혐의로 구속 기소된 '드루킹'을 대선 전에 4번 만나고, 사례비도 2백만 원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청와대 민정수석실은 조사 결과 큰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는데 문 대통령은 국민들에게 있는 그대로 알리라고 지시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과의 모레 한미정상회담에 참석하기 위해 조금 전, 출국했습니다. 두 나라 정상은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한 세부 방식을 중점적으로 논의하고, 김정은 정권의 미래 보장 방안도 협의할 예정입니다.

■ 북한의 '방북 허가'가 나지 않았지만, 풍계리 핵실험장 폭파 행사를 취재할 우리 측 취재진이 일단 베이징으로 출발했습니다. 북측이 우리 기자단 명단 수령을 계속 거부하고 있지만 폭파는 예정대로 진행할 거란 관측입니다.

■ 관세청이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 일가의 밀수·관세포탈 혐의와 관련해 대한항공 협력업체를 압수수색했습니다. 관세청은 밀수 은닉품으로 추정되는 현물 2.5t을 찾아냈습니다.

■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월드컵 출정식을 가졌습니다. 16강 진출을 목표로 첫 경기부터 놀라움을 선사하겠다며 통쾌한 반란을 약속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