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사회공헌 활동 덕분에 들은 '죽은 딸의 인사'

[자막뉴스] 사회공헌 활동 덕분에 들은 '죽은 딸의 인사'

2018.02.05. 오전 10:0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이마트, 길고양이 집 무료 배포 캠페인
찬 바람이 쌩쌩 부는 여의도 공원, 화단 한구석에 길고양이 집이 놓여 있습니다.

한 대형마트 반려동물 코너에서 길고양이용 사료를 사는 소비자들에게 나눠준 집입니다.

기부받은 헌 옷에서 모자만 떼어내 만든 고양이 집입니다.

이 고양이 집 2천여 개를 무료 배포하는 캠페인이 지난 연말에 진행됐습니다.

2주간 짧게 진행했는데 호응이 좋아 올해 연말 2차 캠페인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 AIA 생명, 유가족들 위한 '마지막 인사' 캠페인
한 보험사는 브랜드 광고 대신 심리치료를 병행한 캠페인을 온라인으로 홍보했습니다.

갑작스러운 가족의 죽음으로 슬픔에 빠진 유가족에게 죽은 이의 영상복원을 통해 마지막 인사를 전해주는 내용입니다.

[박진상 / 디블렌트 광고제작본부장 : 이 캠페인 자체가 만들어진, 연출된 것이 아니라 실제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고객에 대한 마음을 온전히 전달하고 싶었던 거죠.]

■ 삼성전자, '시각장애인용 앱' 단편 영화로 홍보
흐릿하게만 볼 수 있던 시각장애인 남녀 주인공이 VR 기기를 쓰고 서로를 뚜렷하게 볼 수 있게 됩니다.

한 기업이 개발한 시각장애인용 VR 앱 '릴루미노'는 단편 영화 속에 등장해 큰 반향이 일었습니다.

[최정민 / 제일기획 광고기획자 : 전달식, 주입식, 정보성 콘텐츠가 아니라 실질적으로 보고, 공감하고, 감동할 수 있는 결과물이 나온 것 같아요.]

사회공헌 활동이 기업의 가치와 이미지를 높이는 중요한 축으로 자리 잡으면서 활동 영역이나 홍보하는 방식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취재기자ㅣ박소정
촬영기자ㅣ한원상
자막뉴스 제작ㅣ류청희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