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영세 자영업자 한시적 체납 세금 면제

[YTN 실시간뉴스] 영세 자영업자 한시적 체납 세금 면제

2017.07.27. 오전 11:3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증세 카드를 꺼내 든 정부와 여당이 당정 협의를 열어 세법 개정안을 논의했습니다. 당정은 우선 영세 자영업자의 재기를 돕기 위해 한시적으로 체납 세금을 면제하고 일자리 향상 기업에 세액공제를 확대해 주기로 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부터 이틀동안 청와대에서 기업인들과의 간담회를 엽니다. 호프 타임으로 편한 분위기에서 시작될 오늘 만남에서 일자리 창출과 기업 상생 등 새 정부 경제정책을 놓고 진솔한 대화가 오갈지 주목됩니다.

■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과 관련해 현역 의원 가운데 처음 검찰에 출석한 이용주 의원이 8시간 조사를 받았습니다. 이 의원을 상대로 조작된 제보를 검증하고 발표하는 과정을 추궁한 검찰은 당 지도부까지 조사할지 검토하고 있습니다.

■ 이른바 문화계 블랙리스트를 만들고 실행을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윤선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에 대한 1심 선고가 오늘 내려집니다. 재판 결과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혐의와도 연계돼 있어 적지 않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 정전협정 64주년이 되는 날인 오늘 군사분계선 주변에서 일체의 적대 행위를 중지하자던 문재인 대통령의 제안은 북한의 무대응으로 결국 무산됐습니다. 북한이 오늘 추가 미사일 도발에 나설 거라는 전망에 잇따랐지만 미국 국방부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특정 날짜와 무관하다고 밝혔습니다.

■ 오늘도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에 33도 안팎의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장마전선이 북상해 늦은 밤부터 경기 북부와 영서 북부에 장맛비가 내리겠고, 밤사이 중부와 경북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