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세월호, 반잠수선 선적 완료

[YTN 실시간뉴스] 세월호, 반잠수선 선적 완료

2017.03.25. 오전 06: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세월호를 반잠수식 선박 위에 올리는 작업이 새벽 4시 10분쯤 마무리됐습니다. 세월호 인양 2단계 작업은 사실상 성공했으며 육상 거치만 남게 됐습니다.

■ 선적이 완료된 세월호는 앞으로 사흘가량 바닷물을 빼낸 뒤 목포 신항 철재 부두로 옮겨질 예정입니다. 육상 거치 작업은 열흘가량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 세월호 인양 현장 주변에서는 미수습자 가족들이 밤새 뜬 눈으로 진행 상황을 지켜봤습니다. 유가족들은 시시각각 타 들어가는 마음을 졸이며 인양이 안전하게 이뤄지길 빌었습니다.

■ 세월호 진상 규명과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을 촉구하는 촛불 집회가 오늘 다시 서울 도심에서 열립니다. 탄핵 무효를 주장하는 친박 단체 집회도 박 전 대통령 자택과 대한문 앞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 검찰이 다섯 달 만에 민정수석실 산하 사무실 3곳 등 청와대를 압수 수색했습니다. 우병우 전 수석의 비위와 관련된 것인데 임의제출 형식으로 자료를 건네받았습니다.

■ 최순실 국정농단을 도운 의혹으로 위기에 빠진 전국경제인연합회가 한국기업연합회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조직과 인력을 줄이는 등 쇄신을 다짐하고 있지만 국민의 신뢰를 다시 얻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 독도는 일본 땅이며 우리가 불법으로 점거했다는 내용을 담은 일본의 새 고등학교 교과서가 나왔습니다. 정부는 한목소리로 강하게 항의하고 즉각 바로잡을 것을 요구했습니다.

■ 오늘 제주도와 남부를 시작으로 전국에 봄비가 내리겠습니다. 비는 많지 않겠지만 바람이 불면서 기온은 조금 내려갈 거란 예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