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은 방송광고"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은 방송광고"

2012.10.16. 오전 07:0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소비자를 끄는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은 방송광고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28%가 물건 구매에 영향력이 가장 큰 홍보 수단으로 방송광고를 꼽았습니다.

온라인 광고라는 답이 26%로 2위였고, 정기세일과 소셜미디어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품목별로는 가전제품과 화장품, 가구 등은 방송광고, 의류와 패션잡화, 서적은 온라인광고, 채소와 과일류 등은 전단광고가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들은 한 달 평균 96.8회의 상품광고를 접했고, 광고를 본 후 물건을 구매하기까지 평균 7.7일이 걸리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