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한국인의 관심 끈 11가지는 ?

올해 한국인의 관심 끈 11가지는 ?

2011.12.18. 오후 3:4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올해 우리 국민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던 분야는 오디션 서바이벌과 이상 기후, 고물가, 소셜 커머스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G 경제연구원과 포털사이트 다음은 올해 인터넷 뉴스 4천 5백 개와 검색 자료를 분석해 우리 국민의 주요 관심사 11가지를 뽑았다고 밝혔습니다.

문화 생활분야에서는 '나는 가수다' 류의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과 '아프니까 청춘이다' 등 힘든 20대를 위로하는 책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경제 분야에서는 고물가를 비롯해 반값 열풍을 주도한 소셜 커머스, 패스트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와 명품 '샤넬' 등이 꼽혔습니다.

세대별로 보면 20대는 취업과 등록금, 30대는 육아, 40대는 돌연사, 50대는 연금 복권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염혜원 [hyewo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