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北 열병식 오전 진행...ICBM 등장 안 해"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9-09 14:10
앵커

북한이 정권 수립 70주년을 맞아 열병식을 진행했습니다.

현지를 취재한 외신들은 관심을 끌었던 대륙 간 탄도미사일은 등장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지선 기자!

북한이 오전에 열병식을 진행했다고요?

기자

북한 정권 수립 70주년 기념 열병식이 오늘 오전 평양에서 진행됐습니다.

정부 관계자는 열병식이 평양 김일성 광장에서 오늘 오전 10시를 조금 넘어 1시간가량 이뤄졌다고 밝혔습니다.

열병식 규모는 지난 2월 건군 70주년 기념 열병식과 비슷한 수준으로, 대륙 간 탄도미사일의 공개 여부는 추후 분석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조금 전부터 평양에 들어가 있는 외신 보도가 나오고 있는데요, 관심을 끌었던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은 등장하지 않았다는 소식입니다.

김정은 위원장은 열병식을 참관했지만 연설은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당 상임위원장이 했다고 합니다.

지금 보고 계신 화면인데요, 김 위원장의 왼쪽 옆으로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특사인 리잔수 상무위원장의 모습이 보입니다.

김 위원장은 주석단에 서서 리 상무위원장과 잡은 손을 높이 들어 북중 우호를 과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재 북한 매체는 열병식과 관련한 보도를 내보내지 않고 있습니다.

보통 대규모 열병식을 할 때마다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주민들에게 생방송을 내보내던 것과 차이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정부 관계자는 미국을 의식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지금까지 통일외교안보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