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오늘 남북이산가족상봉...65년 만의 만남

[YTN 실시간뉴스] 오늘 남북이산가족상봉...65년 만의 만남

2018.08.20. 오전 05: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2년 10개월 만에 재개된 남북 이산가족 상봉이 오늘 금강산에서 이뤄집니다. 오전 북한으로 넘어가는 이산상봉단은 오후 3시 단체상봉을 시작으로 사흘간 꿈에 그리던 가족과 만나게 됩니다.

■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의 4차 방북이 곧 이뤄질 예정이며 김정은 위원장과의 면담을 기대한다고 존 볼턴 미 국가안보보좌관이 밝혔습니다. 1년 내 비핵화는 김 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과도 약속한 것이라며 이행을 강조했습니다.

■ 고용쇼크에 긴급 회의를 연 당정청이 내년 일자리 예산을 12% 이상 늘리기로 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야당은 소득주도성장정책을 바꿔야 한다며 비판을 이어갔습니다.

■ 병사들의 일과 후 외출 제도가 오늘부터 시범 실시됩니다. 일과가 끝나는 저녁 6시부터 부대 밖으로 나갔다 점호 시간에 맞춰 복귀하는 제도로, 자리를 잡을 경우 병영생활에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 우리 선수단이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처음 정식종목으로 치러진 태권도 품새에서 첫 금메달을 따는 등 본격적인 메달 레이스에 돌입했습니다. 펜싱과 사격, 수영, 레슬링에서도 잇따라 메달이 나왔습니다.

■ 오늘은 낮 기온이 35도 안팎으로 오르며 폭염특보가 다시 확대되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늘겠습니다. 북상 중인 19호 태풍 솔릭은 이번 주 중후반 우리나라를 관통할 것으로 보여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