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오늘부터 내일까지 이틀간 사전투표 실시

[YTN 실시간뉴스] 오늘부터 내일까지 이틀간 사전투표 실시

2018.06.08.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트럼프 대통령이 다음주 북미정상회담에서 종전 합의에 서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회담이 잘 되면 김정은 위원장을 미국에 초대할 수 있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비핵화에 대한 미국과 북한 사이의 간극을 좁히는 데 진전이 있다며 완전하고 검증가능한, 되돌릴 수 없는 비핵화에 김정은 위원장의 결단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싱가포르에서 미국과 실무협상을 마치고 베이징으로 갔던 김창선 북한 국무위원회 부장이 싱가포르로 되돌아갔습니다. 김 부장은 세인트레지스 호텔에서 목격돼 이 곳이 김정은 위원장의 숙소가 될 거란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 판문점 선언에서 합의한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설치를 위해 우리 측 추진단이 오늘 개성공단을 방문합니다. 우리 측 인사가 개성공단을 방문하기는 2016년 2월 공단 폐쇄 이후 처음입니다.

■ 오늘부터 내일까지 이틀 동안 전국 3천 5백여 개 투표소에서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사전투표가 실시됩니다. 신분증만 있으면 선거구에 상관없이 전국 어느 사전 투표소에서나 오후 6시까지 투표할 수 있습니다.

■ 영남 내륙에 사흘째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도 전국의 낮 기온이 30도 안팎까지 오르며 덥겠습니다. 낮에는 자외선이 매우 강하고 오존 농도도 치솟아 노약자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