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정부 "대화 지속해야"..."훈련 계획대로"

[YTN 실시간뉴스] 정부 "대화 지속해야"..."훈련 계획대로"

2018.05.16. 오후 5:5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북한이 한미 연합 공중훈련인 '맥스선더 훈련'을 비난하며 오늘로 예정됐던 남북 고위급회담을 무기한 연기한다고 일방적으로 통보했습니다. 장성급 회담 개최 등 '판문점 선언' 이행에 차질이 빚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통일부는 북측이 고위급 회담을 일방 연기한 것은 '판문점 선언'의 근본정신과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다면서 남북 대화를 지속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송영무 국방장관은 빈센트 브룩스 한미연합 사령관과 만나 연합 훈련을 일정대로 진행하기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 외압 논란'에 휩싸인 문무일 검찰총장이 '검찰권'이 바르게 행사되도록 관리 감독하는 게 총장의 직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박상기 법무장관은 신속하고 엄정한 처리를 검찰총장에게 주문했습니다.

■ 관세청이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로 대한항공 본사를 압수수색했습니다. 한진그룹 총수 일가의 관세 포탈 의혹에 대한 수사가 대한항공 본사의 외국환 거래법 위반 수사로 확대됐습니다.

■ 국세청이 대기업 사주 일가에 대한 대대적인 세무조사에 나섰습니다. 경영권 세습 과정에서 상속세와 증여세를 내지 않은 기업 50곳의 사주 일가가 첫 번째 세무조사 대상에 올랐습니다.

■ 오늘 낮, 수도권에 벼락과 돌풍을 동반한 갑작스러운 비로, 한 명이 불어난 물에 휩쓸려 숨지고 한 명이 실종됐습니다. 도심 곳곳이 침수되고 토사가 흘러내리는 등 수도권 곳곳에 안전사고도 이어졌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