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경남도지사 출마 공식 선언..."특검도 수용"

김경수, 경남도지사 출마 공식 선언..."특검도 수용"

2018.04.19. 오후 6:0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이른바 '드루킹'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경남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김 의원은 필요하다면 특검을 포함한 어떤 조사에도 당당하게 응하겠다며 자신에 대한 의혹을 철저하고 신속하게 수사해달라고 촉구했는데요.

이번 사건을 정면 돌파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조태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른바 '드루킹' 사건 연루 의혹으로 야당 공세에 직면한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

하지만 경남도지사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정면 돌파에 나섰습니다.

[김경수 / 더불어민주당 의원 : 정쟁을 하루속히 매듭짓고 이제는 위기에 빠진 경남을 살리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야 할 때입니다. 저는 이 시각부터 당당하게 선거에 임하겠습니다.]

김 의원은 애초 경남도청 서부청사에서 출마를 공식 선언할 예정이었지만, 이를 돌연 취소하면서 불출마로 마음을 정한 것이 아니냐는 전망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김 의원은 특별검사를 포함한 수사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며, 정쟁 중단을 위해 검찰에 신속한 수사까지 촉구하는 등 강한 출마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그러면서 야당을 향해 지역의 현실을 모른 체하고 정치공세에만 몰두해선 안 된다며, 자신에 대한 수사를 계기로 하루빨리 국회를 정상화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김경수 / 더불어민주당 의원 : (조선업 위기에 따른) 고통을 외면한 채 정쟁이 웬 말입니까? 몇 년째 0%대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경남 경제, 이제는 획기적이고 과감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단호한 어조로 출마를 선언한 김경수 의원의 선택이 5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지방선거 구도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지에 관심이 쏠립니다.

YTN 조태현[choth@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