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조용필·레드벨벳 등 예술단 31일 방북

[YTN 실시간뉴스] 조용필·레드벨벳 등 예술단 31일 방북

2018.03.21. 오전 06: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청와대가 부마항쟁과 5.18민주화운동 정신 계승 등이 명시되고 인권과 노동자의 기본권을 강화하는 내용의 대통령 개헌안을 공개했습니다. 오늘은 수도 조항 신설 등이 포함된 지방분권과 국민주권에 관련된 개헌안 내용을 밝힐 예정입니다.

■ 남과 북이 다음달 초 평양에서 열릴 남측 예술단의 주요 공연일정에 합의했습니다. 가수 조용필,이선희, 레드벨벳 등이 포함된 160여 명의 남측 예술단은 31일 방북해 3박4일 동안 평양에 머물며 두 차례 공연을 펼칩니다.

■ 다스 비자금 350억 원 횡령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여부가 내일 영장심사를 통해 결정됩니다. 이 전 대통령은 영장심사에 나가지 않겠다고 밝혀 서류심사만 이뤄질 예정인데, 범죄혐의가 방대해 구속여부는 내일 밤이나 모레 새벽에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 앞으로 의료기관에서 이른바 '태움' 괴롭힘이나 성희롱 등을 저지른 의사나 간호사에게는 의료인 면허정지 처분을 내리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또 간호사 처우개선을 위해 야간수당이 신설됩니다.

■ 오늘은 절기상 춘분이지만 강한 바람과 함께 꽃샘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충청 이남 지방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눈이 오고 있고, 10센티미터 안팎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된 대구에서는 등교 시간 조정이 이뤄졌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