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남북정상회담 위한 고위급회담 3월 말 추진

[YTN 실시간뉴스] 남북정상회담 위한 고위급회담 3월 말 추진

2018.03.16. 오후 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이명박 전 대통령을 피의자로 소환해 조사한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이 문무일 검찰총장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해야 한다는 뜻을 전달했습니다. 문무일 총장은 검찰 안팎의 의견을 수렴한 뒤 다음 주 초쯤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할 전망입니다.

■ 청와대는 남북정상회담 추진을 위한 남북 고위급회담을 이번 달 말 추진하기로 하고 이를 북측에 공식 제안하기로 했습니다. 우리 측 예술단과 태권도 시범단의 평양방문 공연은 다음 달 초에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을 이유로 연기됐던 올해 한미 연합훈련 일정이 다음 주에 공식 발표됩니다. 북한이 강하게 반발했던 미 전략자산은 이번에는 참가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정부의 청년 일자리 추가경정예산 편성 방침을 놓고 여야가 정면 충돌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실업대란을 막기 위한 조치라며 추경 편성의 불가피성을 강조한 반면 보수야당은 선거용 추경을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반발했습니다.

■ 강원랜드의 감독기관인 산업통상자원부가 채용비리로 최종 면접에서 탈락한 피해자 전원을 구제하기로 했습니다. 또, 최종 면접 이전 단계에서 탈락한 피해자들에 대해서도 구제 범위와 방법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주말인 내일 낮부터 기온이 크게 오르며 예년 기온을 웃도는 포근한 봄 날씨가 찾아오겠습니다. 미세먼지도 없어 나들이 즐기기에 좋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