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중국 방문 마무리..."관계 한 단계 격상"

[YTN 실시간뉴스] 중국 방문 마무리..."관계 한 단계 격상"

2017.12.17. 오전 05:5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문재인 대통령이 3박 4일 동안의 중국 방문을 마쳤습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정치와 안보 등 모든 분야에서 두 나라 관계가 한 단계 격상됐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 문 대통령의 방문에 맞춰 중국은 사드 보복 철회를 공식화했습니다. 이에 따라 경제와 무역 분야 채널이 다시 가동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 축구 국가대표팀이 일본과의 경기에서 4대 1로 크게 이겼습니다. 한일전 승리는 7년 7개월 만이고, 한 경기에 4골을 넣은 건 38년 만입니다.

■ 밤사이 호남 서해안을 중심으로 호남지방 곳곳에 최고 9cm가 넘는 눈이 내렸습니다. 기상청은 오늘 오전까지 호남 서해안에 최고 5cm, 호남 내륙에 1에서 3cm의 눈이 더 내릴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 가상화폐 거래소를 해킹해 개인 정보를 빼돌리고 계좌를 탈취한 주범이 북한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입사 지원서에 악성 코드를 심어 거래소에 보내는 수법을 썼습니다.

■ SNS를 타고 마약이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SNS를 이용해 은밀히 마약을 거래하고 대금은 가상화폐로 지급하는 사례까지 등장했습니다.

■ 유엔총회가 오는 19일 북한의 인권유린을 규탄하고 즉각적인 중단과 개선을 촉구하는 북한 인권 결의를 채택할 예정입니다.

■ 선거구가 정해지기 전이라도 지역주민들에게 음식 등 금품을 제공하면 매수죄가 성립한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관련 재판 14건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