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트럼프 다음 달 방한...7일 한미 정상회담

[YTN 실시간뉴스] 트럼프 다음 달 방한...7일 한미 정상회담

2017.10.17. 오전 11: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 달 7일 서울에서 정상회담을 열고 북핵 문제를 비롯한 현안을 논의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대통령으로는 24년 만에 국회에서 연설도 할 예정입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 평화를 지키고 만들어내기 위한 힘이 필요하다며 북한의 안보 위협으로부터 국민을 지켜낼 우수한 성능의 첨단무기체계를 조속히 전력화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이명박 정부 국정원이 보수단체를 앞세워 자금까지 지원하며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취소 공작을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검찰은 정치 관여 혐의를 받는 추명호 전 국정원 국장을 오늘 새벽 긴급체포했습니다.

■ 공영방송 경영진 퇴진을 주장하는 노조의 파업이 진행되는 가운데 경찰은 오늘 오전 입찰 방해 혐의로 수사관 10명을 투입해 MBC 문화사업국과 경주문화재단에 대한 압수수색에 들어갔습니다.

■ 제2의 조희팔 사건이라고 불리는 다단계 사기, 이른바 'IDS 홀딩스 사건'과 관련해 구은수 전 서울경찰청장이 검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정관계 인사들에 대한 전방위 수사가 이어질지 관심입니다.

■ 오는 26일부터 미국에 가려면 비행기 이륙 4~5시간 전에는 공항에 도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 당국 요청으로 보안검색이 강화돼 출국 절차 시간이 1~2시간 정도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