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국감 초반 여야 힘겨루기...곳곳 파행

[YTN 실시간뉴스] 국감 초반 여야 힘겨루기...곳곳 파행

2017.10.14. 오전 11: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국정감사 초반 상임위 곳곳에서 여야가 정면 충돌하고 있습니다. 여야 힘겨루기로 정회가 속출했고 헌법재판소 국정감사는 김이수 헌재소장 권한대행
체제 논란으로 제대로 열리지도 못했습니다.

■ 미군 핵 항공모함 로널드 레이건함이 다음 주 한반도에서 우리 해군과 연합 훈련을 펼칩니다. 북한 주요 시설을 정밀 타격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 핵 잠수함도 부산에 입항했습니다.

■ 북한의 해킹 실력이 세계 7위권 이내라고 미국 언론이 진단했습니다. 다른 나라의 정보를 엉망으로 만들 수 있는 사이버 능력을 갖춘 나라로 북한과 함께 미국, 러시아, 중국, 영국, 이란, 프랑스를 꼽았습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과의 핵협정을 인증하지 않는다고 공식 선언했습니다. 핵 협정 파기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북한 핵 문제 해결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어금니 아빠' 이영학 사건을 넘겨받은 검찰이 곧바로 이영학을 불러 7시간 동안 조사했습니다. 검찰은 경찰의 조사 결과를 토대로 범행 동기 규명에 집중할 방침입니다.

■ 최근 국제 유가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국내 기름값 상승세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달 둘째 주 주유소 휘발유 판매가격은 리터당 1,503.1원을 기록해 11주 연속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