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 순위에 '고마워요 문재인' 오른 까닭은?

실검 순위에 '고마워요 문재인' 오른 까닭은?

2017.08.18. 오후 12:4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어제 인터넷에선 고마워요 문재인이검색어 1위에 올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이에 화답하듯 열성 지지자들이 이 문구를 집중 검색해 실검 순위에 올리는 이벤트를 한 건데요.

'살충제 달걀'을 향한 뜨거운 관심마저 밀어낸 모습이었습니다.

회원 16만여 명을 보유한포털사이트 다음의 패션 카페, '소울드레서'에서 시작된 이벤트였는데요.

이후 한 누리꾼이 인터넷 게시판 '오늘의 유머'로 글을 퍼 날랐고,트위터, 페이스북 같은 SNS로 퍼져나가수많은 이들이 동참한 겁니다.

'이게 뭐라고 잠도 안 자고 이벤트 시간만 기다린다'는 열성 팬부터,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우리 손으로 세운 정부에 작은 선물을 보낸다'며 동참한 누리꾼도 있었고요.

정청래 전 의원은'문재인 정부 성공'이라는 키워드도 실검 순위에 올려달라며'하루 단식'을 공약으로 걸기도 했습니다.한편, 익숙지 않은 풍경에'연예인 팬클럽이랑 비슷한 분위기로 흐르는 것 아니냐' 하는우려의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이런저런 논란은 접어두고,저라도 이런 선물 받으면 참 기분이 좋을 것 같은데요.

문 대통령도 감격했는지 셀카봉 들고 영상을 찍어 화답했습니다.

'최고의 선물'이었다며 인사를 전했는데요.

아~ 역시 소통 능력은 1등인데, 구도를 보니까 셀카 실력이 조금 아쉽습니다.

그 영상 바로 이어집니다.

[문재인 / 대통령 : 여러분 고맙습니다. '고마워요 문재인' 취임 100일 최고의 선물입니다. 제가 더 고맙습니다. 지난 100일 국민 여러분 덕분으로 잘 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100일, 그리고 더 많은 시간도국민 여러분과 함께 가겠습니다. 국민 여러분과 함께 가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