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청문회 '슈퍼위크'...野 "부적격 3인방"

[YTN 실시간뉴스] 청문회 '슈퍼위크'...野 "부적격 3인방"

2017.06.26. 오전 08: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오늘 한승희 국세청장 후보자를 시작으로 이번 주 6명의 고위 공직자 인사청문회가 열립니다. 야권은 송영무, 김상곤, 조대엽 후보자를 부적격 3인방으로 규정해 집중 공세를 예고했습니다.

■ 한미 정상회담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미국 상원의원들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공개 서한을 보내 이번 주 한미 정상회담에서 사드의 완전 배치를 촉진할 방안을 모색하라고 촉구했습니다.

■ 밤사이 대구에 게릴라성 호우가 쏟아져 대구역 대합실이 1시간가량 침수됐습니다. 청주의 한 아파트 단지에선 변전실이 침수돼 480여 세대가 7시간 넘게 정전 피해를 봤습니다.

■ 콜롬비아 과타페의 엘 페뇰 호수에서 관광객 150여 명을 태운 유람선이 침몰해 구조작업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탑승객들이 구명조끼를 착용하지 않아 대형참사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 중국 쓰촨성 산사태로 백여 명이 실종된 가운데 3천 명 넘는 구조대원이 투입돼 생존자를 찾기 위한 구조작업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파키스탄에서는 유조차 폭발로 148명이 숨지고 수백 명이 다쳤습니다.

■ 오늘도 내륙지방에는 산발적인 비가 제주도에는 장맛비가 내리면서 더위가 주춤하겠습니다. 장마전선은 오늘 밤 먼 남해 상으로 물러났다가 이번 주 중반 이후 다시 북상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