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이번 주 '슈퍼 청문회'...기선 잡기 신경전

[YTN 실시간뉴스] 이번 주 '슈퍼 청문회'...기선 잡기 신경전

2017.06.25.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휴일인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습니다. 일부 지역에는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요란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본격적인 장마는 다음 주말쯤 시작되겠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세계태권도 선수권대회에 참석한 북한 인사들에게 환영의 뜻을 전했습니다. 내년 평창동계올림픽에도 북한 선수단이 참여하길 기대한다며 사실상 남북 단일팀 구성도 제안했습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매일 북한의 동향을 파악하며 대책을 고심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美 CIA 국장은 트럼프가 하루도 쉬지 않고 북한에 관해 묻고 미국이 어떻게 대응할지를 묻는다고 말했습니다.

■ 국회가 내일 한승희 국세청장 후보자를 시작으로 청문회 정국 3라운드에 돌입합니다. 야권의 일부 후보자 사퇴 요구에 여당은 정치 공세라고 맞서고 있어 국회가 다시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입니다.

■ 6·25 전쟁 67주년인 오늘 서울에서 평화 집회가 열리는 것을 비롯해 곳곳에서 추모행사가 치러집니다. 정부는 참전 유공자의 명예수당을 올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롯데그룹 창업주인 신격호 총괄회장이 70년 만에 그룹 경영에서 물러났습니다. 지주회사 격인 일본 롯데홀딩스 이사직에서도 배제됐습니다

■ 들썩이는 부동산을 잡기 위해 정부가 규제를 발표했지만 아파트 청약 시장은 북새통입니다. 재건축 시장은 숨 고르기에 들어갔지만 실수요가 많은 수도권 청약 시장은 인산인해입니다.

■ 9년 전 대지진을 겪었던 중국 쓰촨성에 산사태가 일어나 15명이 숨지고 백여 명이 실종됐습니다. 많은 비로 약해진 지반이 무너지면서 한마을 전체가 참변을 당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