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강동호 서울시당 위원장 "문재인 나쁜 놈"

한국당 강동호 서울시당 위원장 "문재인 나쁜 놈"

2017.06.16. 오후 8:1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자유한국당 관계자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나쁜 놈, 깡패라는 막말까지 써가며 비난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화면 보시죠.

어제 열린 자유한국당 서울시당 당사 이전 개소식 모습입니다.

홍준표 전 경남도지사와 최근 당권에 도전한 원유철 의원도 참석했습니다.

그런데 이 자리에서 강동호 한국당 서울시당 위원장이 문 대통령과 현 정부를 강도 높게 비난했습니다.

강 위원장은 홍준표 전 경남도지사가 SNS에 올린 '주사파 정권'을 언급하면서 포문을 열었는데요.

아주 나쁘고, 깡패 같은 놈이라며 현 정부를 비난했습니다. 들어보시죠.

[강동호 / 자유한국당 서울시당위원장 : 문재인이가 5년 청와대를 전세 내 갖고 일을 시작했는데 적폐청산이라고 해 가지고 정치보복을 시작했습니다. 친북하는, 종북하는 문재인은 보수, 주류세력을 죽이려고 해요. 대청산 얘기는 보수를 쓸어버리겠다 얘기입니다. 상대가 아주 나쁜 놈이기 때문에 깡패 같은 놈들, 나쁜 놈입니다. 이런 놈을 상대로 점잖게 나가다가는 나라 꼴이 안 됩니다.]

강동호 위원장의 거친 발언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결코 묵과할 수 없다며 자유한국당에 사죄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우원식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오늘) : 국민의 지지를 받고 당선된 현직 대통령에 대한 전면적 부정이고 국민에 대한 모독입니다. 만약 (자유한국당이)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으면 제1야당이 시정잡배, 막말 수준의 생각을 가지고 있는 막말 정당이라고 규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자유한국당에서는 아직 강동호 위원장 발언에 대한 어떤 공식 입장도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