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국정기획위 "고위 공직자 임용기준안 마련"

[YTN 실시간뉴스] 국정기획위 "고위 공직자 임용기준안 마련"

2017.05.28. 오후 4: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민주당이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보고서 채택과 관련해 야당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국정 공백이 길어지지 않도록 대승적 차원에서 야당의 협치를 요청했습니다.

■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 바른정당이 내일 의원총회를 열고 이낙연 후보와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 등에 대한 의견을 취합할 예정입니다. 인사청문회는 중대 분수령을 맞을 전망입니다.

■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인사청문회 논란을 고려해 고위 공직자 임용 기준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여야 정치권과 언론계, 학계 의견을 들어 최적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돈봉투'사건을 감찰 중인 합동감찰반이 의혹 현장인 식당에서 '오찬'을 겸한 조사를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법무부는 자연스럽게 조사하는 과정으로 해명했지만 사려 깊지 못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 내일부터 버스전용차로에서 과속과 무단횡단에 대해 경찰이 집중 단속에 나섭니다. 늦은 밤과 새벽에 보행자 사망 사고가 자주 일어나면서 연말까지 단속을 펴기로 했습니다.

■ 비가 적게 오면서 전국에서 극심한 가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농가에 비상이 걸렸고 생활과 공업용수도 부족해 일부 지역에서는 내달부터 제한급수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