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文 대통령, 盧 추도식 참석..."모두의 대통령 될 것"

[YTN 실시간뉴스] 文 대통령, 盧 추도식 참석..."모두의 대통령 될 것"

2017.05.23. 오후 4: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문재인 대통령이 현직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추도식에 참석했습니다. 진보와 보수를 뛰어넘는 모두의 대통령이 되겠다며 성공한 대통령이 되어 임무를 다한 다음 다시 찾아뵙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592억 원대 뇌물 혐의를 받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늘 첫 정식 재판에 출석했습니다. 피고인석에 앉은 박 전 대통령은 혐의를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첫 재판은 3시간 만에 끝났습니다.

■ 구속 수감된 지 53일 만에 모습을 드러낸 박 전 대통령은 사복을 입고 집게핀으로 올림머리를 한 채 법정에 나왔습니다. 40년 지기 최순실 씨와는 눈도 마주치지 않았고 직업을 묻는 판사의 질문에는 무직이라고 답했습니다.

■ 재판부는 박 전 대통령과 최순실 씨의 뇌물 사건을 병합 심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과거에도 검찰과 특검 사건을 병합 심리한 사례가 있고 두 사람의 공소사실도 일치해 별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 영국 북부 맨체스터 경기장에서 미국 팝가수 아리아나 그란데의 콘서트 도중 폭발이 일어나 19명이 숨지고 50여 명이 다쳤습니다. 테리사 메이 총리는 이번 사건을 테러 공격으로 규정했습니다.

■ 올여름도 지난해처럼 심한 폭염이 기승을 부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8월부터 집중호우가 잦아지고 태풍은 2개 정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