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최우선 과제는 적폐 청산"

"문재인 대통령 최우선 과제는 적폐 청산"

2017.05.12. 오전 05:0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우리 국민은 정권 교체와 소통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을 선택했고, 새 정부가 최우선으로 해결해야 할 국정과제는 적폐 청산과 경제 회복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YTN이 19대 대선 직후 긴급 여론조사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을 선택한 이유를 조사한 결과 정권교체를 위해서였다는 대답과 국민과 소통을 잘할 것 같아서라는 대답이 가장 많았습니다.

성공한 대통령이 되기 위해 문 대통령이 국정 운영에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가치가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정의와 소통이라는 답변이 1, 2위를 차지했습니다.

신임 대통령이 가장 중점을 둬야 할 국정과제로는 적폐 청산과 개혁을 꼽은 사람이 가장 많았고, 민생과 경제 회복이라는 대답이 뒤를 이었습니다.

대선 기간 문 대통령이 약속한 10대 공약 중에서는 반부패와 권력기관 개혁, 일자리 확대 등이 가장 시급하게 실현돼야 할 공약으로 꼽혔습니다.

문 대통령의 국정 수행에 대해서는 80% 이상이 매우 잘하거나 잘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답해 새 정부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이번 조사는 YTN이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에 의뢰해 대선 다음 날인 10일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004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3.1%포인트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