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대선 D-9...전략적 요충지 찾아 총력 유세

[YTN 실시간뉴스] 대선 D-9...전략적 요충지 찾아 총력 유세

2017.04.30. 오전 06: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제19대 대통령 선거가 9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휴일인 오늘(30일) 각 당의 대선 후보들은 충청과 수도권, 부산, 대구 등을 찾아 총력 유세전에 나섭니다.

■ 북한이 어제 새벽 발사한 탄도 미사일이 공중에서 폭발한 것은 탄두 폭발 실험을 위해 의도된 것으로 YTN 취재결과 확인됐습니다. 북한이 또 다른 형태의 핵미사일 실험을 계속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관측됩니다.

■ 미국의 핵 추진 항공모함 칼빈슨함이 어제 우리나라 동해 수역에 진입해 우리 군과 연합 훈련에 들어갔습니다.

■ 우리 정부가 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 사드 비용에 대해서 돈 낼 이유가 없다고 밝혔는데도 트럼프 미 대통령이 또 한국이 돈을 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가뜩이나 중국 반발때문에 고심하는 정부는 곤혹스런 모습입니다.

■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마닐라에서 열린 동남아국가연합, 아세안 정상회의에서 "미국이 한반도 문제에서 손을 떼야 한다"고 발언했다고 일본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 황금연휴가 시작된 어제(29일) 인천국제공항이 해외여행객으로 크게 북적였습니다. 공항 이용객이 17만 3천여 명에 달했고 다음 달 9일까지 2백만 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일본에서 임신부 2명이 '앵무새병'에 걸려 처음으로 숨지는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공원에 많이 있는 비둘기로부터도 감염될 수 있다고하니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 일요일인 오늘은 대체로 맑겠지만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올라 덥겠습니다. 중부와 영남 내륙에 건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영동 지방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