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대선 TV 토론...경제 공약 검증 공방

[YTN 실시간뉴스] 대선 TV 토론...경제 공약 검증 공방

2017.04.29. 오전 05: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다섯 번째 대선 TV 토론에서 경제 정책을 놓고 각 당 후보들은 검증 공방을 벌였습니다. 일자리 창출과 복지 공약 실현을 위한 재원 방안 마련 등을 두고 논쟁이 이어졌습니다.

■ TV 토론에서 후보들은 또, 주한미군의 사드 배치 비용을 우리가 부담해야 한다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발언을 놓고 설전을 벌였습니다.

■ 미국이 북한과 직접 대화에 나설 수 있음을 내비쳤습니다. 다만 북한의 핵 포기가 전제돼야 한다며 미국은 북한의 비핵화를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 북한 핵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장관급 회의가 시작됐습니다. 경제 제재에 이어 북한과의 외교 관계 단절까지 논의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입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리나라와 미국 사이 FTA를 재협상하거나 폐기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대선을 앞두고 새 정권을 사전에 압박하기 위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 검찰이 '비선 실세' 최순실 씨와 조카 장시호 씨에 대한 구형을 연기했습니다. 공범인 박근혜 전 대통령과 함께 결론을 내리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 세월호 수색에서 미수습자들의 물건이 속속 발견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참사 원인을 밝혀줄 항로 기록 장치는 끝내 찾지 못했습니다.

■ 길게는 열하루에 이르는 황금연휴 동안 비교적 맑고 따뜻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달 4일을 전후로 전국에 비가 내릴 것이란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