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성주기지에 사드 전격 배치..."곧 시험가동"

[YTN 실시간뉴스] 성주기지에 사드 전격 배치..."곧 시험가동"

2017.04.26. 오후 4: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한미 양국이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사드 핵심 장비들을 오늘 새벽 전격적으로 경북 성주 기지에 들여보냈습니다. 군은 북한의 위협에 대비해 한시라도 빨리 사드를 운용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성주 골프장에 사드 장비가 전격 반입되면서 이를 막아선 주민과 경찰 사이에 충돌이 빚어졌습니다. 주민 10여 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 어제 열린 4차 TV토론에서 후보들은 북핵 위기 책임과 일자리 해법 등을 두고 치열한 공방을 펼쳤습니다. 대선이 1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후보들은 오늘도 전국을 돌며 유권자들에게 한 표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 코스피지수가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에 힘입어 6년 만에 2,200선을 넘었습니다. 대장주 삼성전자는 214만 원에 마감하며 사상 최고가를 갈아치웠습니다.

■ 출근길 인천의 주택가에서 30대 남성이 염산으로 추정되는 액체 테러를 당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가해자로 보이는 남성은 범행 1시간여 만에 근처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 퇴직을 두 달 앞두고 후배들에게 골프채 선물을 받은 서울대 병원 의사가 이른바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100만 원 이상의 선물을 받았기 때문인데 경찰은 돈을 모아 선물을 해 준 후배 의사 10여 명도 모두 법을 위반했다고 판단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