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안드로메다] "뭐 해줄 거에요?" 어린이 질문 들은 이재명의 대답

[대선 안드로메다] "뭐 해줄 거에요?" 어린이 질문 들은 이재명의 대답

2017.03.24. 오전 08: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주자 이재명 후보가 YTN PLUS 대선 모바일 콘텐츠 '대선 안드로메다' 첫 주자로 출연했다.

오늘(24일) 공개된 '대선 안드로메다'에서 이재명 후보는 대본 없이 진행된 어린이의 돌발 질문에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질문자로 출연한 율민 군(9세)이 이 후보에게 "아저씨 더불어민주당 아니세요?"라고 묻자 이 후보는 "내가 더불어민주당인 걸 어떻게 알았냐"고 놀라워했다.

"아빠가 알려줬다"는 아이의 대답을 들은 이 후보는 "아빠가 더불어민주당 좋아한대요?"라고 되물었으나 아이는 곧바로 "아니오"라고 대답해 이재명을 폭소하게 했다.

이 후보는 "아저씨한테 물어볼 거 없냐"고 물었지만 아이는 냉정하게 "없다"고 대답해 이 후보에게 의도치 않은 굴욕을 안겨줬다.

심사숙고하던 율민 군은 "(질문이) 하나 있긴 한데.... 대통령이 되시면 저희한테 무엇을 해주실 거에요?"라고 물었고, 이 후보는 예상치 못한 질문에 당황해 "제일 어려운 질문이네요"라며 고심했다.

이재명 후보는 "누구도 이렇게 물어보지 않아서.... 뭘 해줄 거냐.제가 학생이 나중에 살아갈 세상이 될 테니까 (그 세상은) 쓸데없는 거 안 해도 되는 세상을 만들어 주고 싶어요. 학교 끝나고 난 다음에 어쩔 수 없이, 같이 놀 친구 없어서, 할 수 없이 학원 가는 일은 없게 해주겠다"고 어린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대답을 선보였다.

이재명 후보가 출연하는 '대선 안드로메다' 전체 영상은 유튜브, YTN 페이스북, 카카오 채널, 네이버캐스트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YTN PLUS 정윤주 모바일 PD
(younju@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