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더민주 원내대표에 우상호 의원 선출

속보 더민주 원내대표에 우상호 의원 선출

2016.05.04. 오후 4:1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우상호 의원이 모두 63표, 우원식 의원이 모두 56표를 얻어서 더불어민주당의 새로운 원내대표로 서울 3선인 우상호 의원이 선출됐다는 소식입니다.

오늘 더민주를 끝으로 여야 3당의 원내대표 선출이 모두 마무리가 되면서 여야 3당의 본격적인 협상이 다음 주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우상호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주류그룹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 세력인 친노와 친문재인계는 이번에 후보를 내지 않아서 이들이 어떤 후보에게 표를 던질지 또 절반에 가까운 초선 당선인들이 어떤 표심을 보일지 관심을 끌었는데요.

1차 투표에서는 우원식 후보가 조금 앞섰지만 결선투표에서는 우상호 후보가 역전극을 펼쳤습니다.

그래서 우상호 후보가 더민주의 새로운 원내대표로 선출이 됐고 지금 화면에 보시는 것처럼 김종인 비대위 대표와 함께 축하를 받고 있습니다.

우상호 의원은 당내에서는 상당히 합리적인 중진의원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어제 선출된 새누리당의 정진석 의원도 상당히 안정적인 인물이기 때문에 여야 관계에 있어서 다소 기대를 가져도 되지 않을까, 벌써부터 이런 관측을 내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상호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당선자]
원내대표로 선출해 주신 여러분께 진정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국민들의 고단한 삶을 위로하고 그들에게 새로운 해법을 제시해서 더불어민주당이 변화했다고 하는 그러한 평가를 받을 때까지 제일 선두에 서서 여러분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당선된 저나 낙선된 분이나 사실은 꿈은 같습니다.

국민에게 제대로 신뢰받는 정당으로 변모해서 집권에 성공하고 그 집권에 성공한 정권이 민생, 민주, 남북평화를 도모하는 그러한 시대가 올 때까지 여러분, 같이 손잡고 끝까지 달려가자, 이렇게 여러분들에게 호소드리고요.

그동안 저와 함께 경쟁했던 후보님들에게도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쨌든 더불어민주당은 하나가 될 것이고 변화할 것이고 반드시 승리할 것이다, 이렇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