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이 시각 헤드라인

YTN 이 시각 헤드라인

2015.09.03. 오후 5: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대통령, 열병식 참관…中 '군사굴기' 과시
- 우리 정상으로서는 처음으로 중국 전승절 행사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과 나란히 앉아 열병식을 참관했습니다. 중국은 사상 최대 규모의 열병식에서 첨단 무기를 대거 공개하며 군사대국의 위용을 과시했습니다.

■ "내년 병사 봉급 15%·보육료 3% 인상"
- 정부와 여당은 내년에 병사의 봉급을 15% 올리고, 보육료를 3%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일자리 관련 예산도 크게 늘려 어르신 일자리 5만 개를 증설하기로 했습니다.

■ 이종걸 "경제민주화·재벌개혁부터 이행"
-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4대 개혁 추진에 앞서 경제민주화와 재벌개혁부터 이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차례상 비용 20만 원…성수품 집중 관리
- 올해 추석 차례상을 전통시장에서 준비하면 20만 원 정도가 들어갈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정부는 오는 14일부터 10대 추석 성수품 공급량을 평소보다 1.4배 늘리고, 대규모 할인 행사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 '시간선택제' 전환해도 퇴직금 안 깎인다
- 이르면 다음 달부터 임금피크제를 시행하거나 종일 일하던 근로자가 시간선택제로 근무를 바꾸면 퇴직금을 중간 정산해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임금이 줄어드는 데 따른 퇴직금 감소를 막기 위한 조치입니다.

■ '포스코 비리' 정준양 전 회장 검찰 출석
- 포스코 비리 의혹 수사가 본격화한 지 6개월 만에 정준양 전 포스코 그룹 회장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정 전 회장은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검찰 조사에 성실하게 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