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동작을 나경원 후보 선거캠프

이 시각 동작을 나경원 후보 선거캠프

2014.07.30. 오후 9:0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이번 재보선 최대 격전지인 '서울 동작을'에 출마한 여야 후보들은 이제 차분한 마음으로 국민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먼저 새누리당 나경원 후보의 선거 캠프 분위기를 알아볼텐데요.

나경원 후보는 야권후보 단일화 이후 선거구도가 혼전 양상으로 바뀌면서 막판까지 정의당 노회찬 후보와 치열한 경합을 벌여왔습니다.

투표가 마무리되고 동작을의 투표율이 46.8%로 집계된 가운데 나경원 후보 캠프로 가 보겠습니다. 안윤학 기자!

현재 캠프 분위기 어떻습니까?

[기자]

나경원 후보 캠프는 현재 캠프 관계자들과 지지자들로 다소 분주한 모습입니다.

다른 지역보다 높은, 48%를 넘는 투표율이 결과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를 분석하는 등 상당히 긴장된 분위기입니다.

전남 순천 곡성에 이어 두번째로 높고 전국 평균 32.9%보다는 10% 포인트 이상 높은 투표율을 기록하자 나 후보 선거캠프는 원인을 분석하는 등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투표율이 높으면, 야권에 유리한 것으로 분석되는 경향이 있지만 이번 만큼은 속단을 내리기 힘들다고 캠프 관계자들은 설명했습니다.

캠프 관계자는 투표율과 관련해 오후 6시 퇴근시간 이후 여권 지지자들이 얼마나 몰릴 지가 당락에 중요한 변수가 될 것이라며 투표 결과는 끝까지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오전 시간대에는 여권 지지자들이, 6시 전까지 오후 시간에는 야권 성향의 유권자들이 대거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나 후보는 현재 모처에서 개표 방송을 기다리면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선자 윤곽이 드러나는 밤 10시 반쯤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입니다.

나 후보 캠프는 선거 초반 사실상 독주를 이어오다 야권 단일화 이후 맹렬한 추격을 받아온 만큼 끝까지 긴장을 늦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야권 후보단일화는 예상했던 일이라면서도, 여러 차례 지도부가 총출동해 지원 유세를 펼치는 등 동작을 사수에 사력을 다했는데요.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합이 펼쳐진데다 이번 선거에서는 방송사 출구조사도 실시되지 않아, 투표함이 다 열릴 때까지 결과를 예단하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서울 동작을 나경원 후보 캠프에서 YTN 안윤학[yhahh@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