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뉴스 > 정치
    벳쇼 일본 대사 "특정이슈로 한일관계 파괴 원치 않아"

    벳쇼 고로 주한 일본대사는 독도 문제와 관련해 한일 양국의 어느 누구도 특정 이슈로 한일간 총체적인 관계가 파괴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벳쇼 대사는 오늘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센터 강연에서 자신이 영토문제에 대한 일본의 입장을 상세히 설명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면서 중요한 것은 우리가 서로 입장차를 이해하고 양국관계를 관리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과거사 문제와 관련해서는 일본 총리들은 일본이 특정 시기에 많은 사람에게 큰 피해와 고통을 줬다는 것을 인정해 왔다며, 아베 신조 총리도 이를 공유하는 것을 분명히 했다고 밝혔습니다.

    벳쇼 대사는 또 중요한 것은 일본인이 아시아의 다른 국민이 느끼는 바를 깨닫고 양측의 감정을 고려한 관계를 찾고자 노력하는 것이라며, 과잉 정치화하거나 외교적 논란이나 분쟁으로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벤트 응모작
    전체보기
    인기정보
    이슈정보
    베스트클릭이슈
    이시각 주요뉴스

    '입체적 복원' 총력전…핵심 참고인 이번 주 소환

    '입체적 복원' 총력전…핵심 참고인 이번 주 소환
    [앵커]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실제 정치권에 금품 로비를 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검찰이 동선을 포함한 당시 상황을 입체적으로 복원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검찰은 복원된 상황을 확인하고 금품 전달 진위를 가리기 위해, 이번 주부터 성 전 회장 핵심 측근들을 잇달아 소환할 방침입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성완종 금품 리스트' 수사의 단초가 됐던 물증...
    • 인기 뉴스
    • 인기 연예·스포츠
    프리미엄클릭
    실시간 주요정보
    DMB 프로야구
    이슈&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