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뉴스 > 정치
    벳쇼 일본 대사 "특정이슈로 한일관계 파괴 원치 않아"

    벳쇼 고로 주한 일본대사는 독도 문제와 관련해 한일 양국의 어느 누구도 특정 이슈로 한일간 총체적인 관계가 파괴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벳쇼 대사는 오늘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센터 강연에서 자신이 영토문제에 대한 일본의 입장을 상세히 설명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면서 중요한 것은 우리가 서로 입장차를 이해하고 양국관계를 관리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과거사 문제와 관련해서는 일본 총리들은 일본이 특정 시기에 많은 사람에게 큰 피해와 고통을 줬다는 것을 인정해 왔다며, 아베 신조 총리도 이를 공유하는 것을 분명히 했다고 밝혔습니다.

    벳쇼 대사는 또 중요한 것은 일본인이 아시아의 다른 국민이 느끼는 바를 깨닫고 양측의 감정을 고려한 관계를 찾고자 노력하는 것이라며, 과잉 정치화하거나 외교적 논란이나 분쟁으로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인기정보
    이슈정보
    베스트클릭이슈
    이시각 주요뉴스

    보험금 노리고 가족 3명 살해…친딸도 살해 기도

    보험금 노리고 가족 3명 살해…친딸도 살해 기도
    [앵커] 거액의 보험금에 눈이 멀어 가족 3명을 끔찍하게 살해한 4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심지어, 자신이 낳은 친딸까지 살해할 뻔 했습니다. 우철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2011년 5월 경기도 포천의 주택가에서 충격적인 사건은 시작됐습니다. 44살 노 모 씨가 농약을 먹여 당시 남편을 살해한 겁니다. 범행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습니다. 2년이 지난 뒤 재혼한...
    • 인기 뉴스
    • 인기 연예·스포츠
    프리미엄클릭
    실시간 주요정보